본문 바로가기

돈 관리

유진투자증권 달러 예수금을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 이체 하고 미국주식하기 (feat. 신한은행 외화통장)

안녕하세요.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이체하여 미국 주식 매매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 이체하기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한 이후에 계좌에 달러 예수금이 남아 있었는데요. 이 또한 신한투자증권 계좌로 옮기고 싶었습니다. 제가 달러가 1100원때 환전해 두었던 것들이라 계속 유지하면서 미국 주식 추가 매수에 쓰고 싶었기 때문에요. 또는 더 두었다가 미국 여행 갈 때 쓰려고 합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외화이체는 외화이체서비스 등록 후 가능합니다. (아래 참조) 

 

유진투자증권 채팅상담

 

 

먼저 외화약정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신한투자증권 가상외화계좌를 등록시켜서 이쪽으로 바로 이동시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신한투자증권을 개설한지 며칠이 되지 않아 이 가상계좌의 명의가 '신한투자증권'으로 되어 있었어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한 달쯤 지나야 저의 본명(영문명)으로 수정이 된다고 해요 (본사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하므로). 결국 계좌이체를 하려면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보낼 수 있어서 불가했습니다. 한 달 기다리기 싫어서 다른 방법을 찾아낸 것이 신한은행의 외화통장을 개설하여 이쪽으로 먼저 이체해 두는 것이었어요.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통장으로 외화 출고 하기

 

 

신한은행에는 아래와 같이 신한투자증권 또는 삼성증권과 연계되어 즉시 동시 가입/연결할 수 있는 '외화 체인지업 예금'이라는 상품이 있어요. 이자는 거의 없지만,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도 있고, 증권사와 바로 연계되어 해외주식 매매를 손쉽게 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이 계좌를 개설해서 유진투자증권에 외화약정계좌로 등록하였더니 바로 가능했어요. 그래서 손쉽게 남아있는 2500 달러의 예수금을 신한은행의 외화 통장으로 이체하였습니다. 

 

 신한투자증권에서 미국 주식 매매하기 

 

1.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 (신한투자증권 연계된) 통한 매매 

이체 후 신한투자증권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가 떠 있습니다 (상단 종합계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 아무런 조치 안해도 이 종합계좌 통하여 바로 미국주식 매매가 가능합니다. 

 

2. 기존의 주식 매매 계좌로 이체 후 매매

 

하지만 저는 그 전에 수수료 이벤트 계좌 CMA RP를 받았기 때문에 여기서 미국주식 매매를 하고 싶었습니다. 1인 1 이벤트 계좌라서 여기서만 혜택이 적용 가능했기 때문이죠. 귀찮지만 신한은행 외화체인지업 예금 계좌에서 이 CMA RP로 또 한 번 더 이체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물어보니 이체 후 바로 하면 수수료가 부과되고 1주일 후부터는 무료라고 합니다. 1주일 후에 이체를 시도해 볼 예정입니다. 

 

유진투자증권 계정 해지하기

 

모든 주식 종목이 대체출고가 되고 달러 예수금이 이체된 것을 다 확인한 후에 유진투자증권 계정 해지를 요청하였습니다. 담당자가 주신 여러 서류에 사인하고 나니 바로 유진투자증권 폐쇄가 되었습니다. 

 

불과 하나 계좌를 정리한 거지만 너무너무 속이 시원했어요. 이거 하나 하자고 한 시간 넘게 걸렸지만 ㅠㅠ 그래도 해외주식 이동도 해보고 달러 이체도 해보고 다양한 경험을 해 보아서 많은 걸 배웠어요. 이렇게 생각했던 거 하나씩 실행해 나가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이체하여 미국 주식 매매하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