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관리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하기 (해외주식 이관)

안녕하세요.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하는 법, 준비사항 등을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저는 반차를 내고 증권 계좌 정리를 하였는데요. 최근에 토스 앱을 깔고 제가 가진 증권 계좌를 연동하니 10개가 넘게 존재하였고 이 중 70%는 방치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3년 호황기에 사두었던 미국 주식은 -70~80%가 되어 있고, 달러 예수금 역시 아무런 조치 없이 증권 계좌에 몇 년간 남아 있었죠. 너무 다양한 계좌에 나의 돈과 종목이 흩어져 있어서 기억하기 어렵고 관리는 더더욱 어려웠습니다.

 

다 매도해서 정리해야 하나 했는데, 검색을 좀 해 보니 나의 보유 종목을 다른 증권사에 보낼 수 있다 했습니다. 이를 타사대체출고라고 부르더군요! 그래서 가장 증권회사 중에서도 순위가 낮고 수수료 혜택도 못받고 있는 유진투자증권과 대신증권 계좌를 폐쇄하고 신한투자증권으로 모으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진행하려고 했는데 해외주식의 타사대체출고의 경우 내방하라고 하여 큰맘 먹고 평일에 반차를 썼습니다. (몇 달째 미루다가 드디어 ㅠㅠ) 

 

 

유진투자증권 채팅상담


 

유진 투자 증권 내방하여 타사 대체 출고 하기 

 

 

일단 유진투자증권 영업점이 다른 증권사에 비해 그리 많지 않았고 집 근처에는 없어서 영등포점에 내방하였습니다. 저는 영등포점에 11시쯤 방문하였는데요. 다행히 고객이 한분밖에 없어서 바로 응대를 받았습니다. 타사 대체 출고와 계좌 폐쇄 업무를 하러 간 거라고 괜히 눈치가 보였지만 담당자가 전혀 언짢은 기색 없이 친절하고 차분하게 잘 진행해 주셨습니다. 

유진투자증권

 

참고로 업무 창고 현금 입출금 가능시간이 10:00~15:30이니 이 시간 안에 내방하시기 바래요. 

 

유진투자증권에는 국내주식은 매도 후 한화를 다른 통장에 이체하면서 쉽게 해결했는데, 해외 주식은 그렇게 하지 못했어요. 먼저 수익률이 너무 안 좋아서 바로 매도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애매하게 계좌에 달러와 함께 남아 있었던 거죠. 해외 주식 4 종목과 2천5백 달러 정도의 예수금을 이번에 새롭게 개설한 신한 투자 증권으로 이동하고 싶었습니다. 

 

가장 먼저 한 것은 담당자가 주신 용지에 4종목의 정보 (종목명, 보유수량)와 보낼 계좌의 정보 (회사명, 계좌번호, 지점명, 본인 이름, 주민번호)를 기재하였어요.

 

 

신한투자증권에서 계좌정보 확인하는 법

 

 

저는 보낼계좌가 신한투자증권이니 계좌정보를 확인해야 했어요. HTS 하시는분은 미리 써서 가시거나 MTS하시는분은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 쉬운데 지점명이 어려웠어요. 인터넷에서 개설했기 때문에 나는 지점명이 없다고 생각했죠. 그래도 혹시나 찾아 보았습니다. 

 

 

 

신한알파앱을 열고 통합검색창에 '계좌정보' 검색 > 계좌정보 조회/변경 클릭 > 상단에 '계좌정보' 우측 꺽쇠 클릭 합니다. 

 

 

 

그럼 이렇게 계좌정보가 나오는데 여기서 관리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지털 PB센터'라고 나와서 이렇게 기재했더니 문제 없이 넘어갔습니다. 

 

 타사대체출고 수수료 

 

1종목 당 2천원입니다. 저는 4종목이라 8천원 지불하였습니다. 한화 잔고가 없었어서 현금으로 결재 했습니다. 신용카드는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앱으로 하면 1분 만에 할 것을 종목수만큼 기재해야 해서 4장을 쓰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신한증권투자증과 확인 전화를 직접 하시더라고요. 이렇게 해외주식 타사대체출고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유진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신한투자증권으로 타사대체출고하는 방법 설명 드렸습니다. 이제는 유진투자증권 계좌에 남아 있는 달러 예수금을 다른 증권사로 보내는 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thoughtbites.tistory.com/13

 

유진투자증권 달러 예수금을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 이체 하고 미국주식하기 (feat. 신한은행 외

안녕하세요 어썸 안나입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이체하여 미국 주식 매매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외화 이체하기 해외주식 타

thoughtbites.tistory.com

 

감사합니다